자주 묻는 질문 (FAQ)
고객님께서 서비스를 이용하시 중에 궁금해하실 질문을 문답형식으로 게시하였습니다.
서비스개요
-
EXPARO Korea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開く
-
EXPARO Korea는소액해외송금업체인 시스퀘어코리아에서 신한은행,광주은행과 일본의 EXPARO 서비스와 제휴하여 제공하는 일본 전문 송금 서비스로 일본발 송금의 수령, 일본으로의 송금 모두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을 위해 무엇이 필요합니까?
開く
-
송금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본인확인절차 를 거쳐야 하며 송금 수령 시에는 수령계좌의 인증이 필요합니다.
관련 링크 이용안내: 회원 등록 방법
-
점포에 방문하여 이용 가능한가요?
開く
-
-
EXPARO Korea는 안전한 서비스인가요? 송금액은 보증 되나요?
開く
-
「외국환거래법」 제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5조의 따라 "기획재정부장관"으로부터 ‘소액해외송금업’의 등록 인가를 받은 업체입니다.
소액해외송금업자는 소비자의 피해 발생에 대비하여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기관에 이행보증금으로 현금을 예탁하거나 보증보험에 가입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이행보증금 지급사유로는 소액해외송금업자의 파산, 업무가 정지등으로 이행되지 않거나 소액해외송금업자의 불이행으로 손해 발생시 보증금의 지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외국환거래법규정」제3-9조(이행보증금의 지급절차)”금융감독원”은 소액해외송금업장에게 통지하며 사실 관계에 대하여 조사합니다. 「외국환거래법시행령」제17조의 3제 1항에 의거하여 ”금융감독원”은 조사 결과 고객의 이행보증금 지급신청에 타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기간(60일)을 정하여 해당 소액해외송금업자에게 지급 요청을 합니다.
이행보증금예탁기관은 지급신청 절차에 따라 소액해외송금업자의 이행보증금 배분표에 따라 신청인별로 배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배분에서 제외된다는 뜻을 일간신문 또는 인터넷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배분액에 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및 절차
-
메일주소 확인은 무엇인가요
開く
-
신규회원등록시의 「메일주소 수신확인」이란、
등록하실 메일 주소가 실제로 수신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메일주소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이 전송됩니다.
수신 메일본문에 있는 「확인 번호」를 기입하셔야 수신 확인이 완료됩니다.
□■주의■□
1.메일 주소 확인 메일이 입력한 메일 주소에 도착하지 않는 분은, 「스팸 메일」폴더에 메일이 들어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2.일부 메일거부가 설정이 되어있을 경우, 사용하시는 메일 주소에 수신할 수 있도록 도메인 지정 에서 「exparo.com」수신허가를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송금까지 시간을 알려주세요
開く
-
EXPARO Korea에서는 송금 신청 내용 및 송금 금액 등 확인 완료 후, 오후 18시까지 입금이 확인된 경우 당일 중 송금이 완료됩니다. 오후18시이후 입금의 경우 다음 영업일에 송금 처리됩니다.
-
송금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다음에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開く
-
송금신청 완료 후 결제금액을 EXPARO Korea 지정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자동이체계좌를 등록하셨다면 자동이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송금 완료가 된 뒤 수취인에게 연락 해주세요.
관련 링크 이용안내 : 결제방법
-
송금 수취 신청은 어디에서 할 수 있습니까?
開く
-
EXPARO Korea사이트 내 송금 수취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송금신청은 회원등록 후 、로그인하여 사용가능합니다.
관련 링크 이용안내 : 송금 신청 방법
관련 링크 이용안내 : 송금 신청 페이지
-
송금에 한도가 있습니까? 한도는 얼마인가요?
開く
-
EXPARO Korea는 송금 한도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한도액은、1회송금에 $5,000이하입니다.
-
입금기한은 언제까지입니까
開く
-
현지 수령액 확정 경우 송금신청후 2시간이내
현지 수령액 미확정 경우 송금신청후 5일간입니다.
입금기한이 지난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송금상태를 확인하시고 취소된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신청해 주세요.
-
입금기한이 지나 버렸습니다.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開く
-
결제기한까지 입금확인이 안되면 신청 무효로 자동 취소처리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송금상태를 확인하시고, '취소'인 경우는, 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신청해 주십시오.
-
일본이외의 국가로도 송금 가능한가요?
開く
-
EXPARO Korea(엑스파로코리아)는、일본으로만 송금 가능합니다.
-
일본에서의 도착금액을 지정하여 송금을 하는것이 가능한가요?
開く
-
EXPARO Korea(엑스파로 코리아)는 송금 신청 시 환율을 확정하여 송금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이용안내 : 송금 신청 방법
-
신청 접수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開く
-
EXPARO의 Web 사이트에서 24시간 365일 언제라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송금에 관련되는 업무 및 고객 대응은 영업시간내에 제공됩니다.
※서비스 제공에 따른 프로그램 변경 시, 임시로 시스템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평일: 10시~19시
휴업일: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
신청 후 송금액 변경은 가능한가요?
開く
-
신청 완료 후 송금액 변경이나 추가송금은 불가합니다.
신청시에는, 송금 신청 내용을 잘 확인하신 후 수속해 주십시오.
"입금 확인 중" 및 "입금 확인 완료"의 경우 취소 가능합니다.
■취소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이용안내 : 송금신청 취소방법
-
수취인을 잘못지정하여 신청하였습니다.
開く
-
['입금 확인 중' 또는 '입금 확인 완료'의 경우]
송금현황이 "입금확인중" 또는 "입금확인완료" 일 경우 취소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송금내역조회에서 취소신청 후 올바른 정보로 재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령인의 계좌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수령인의 계좌가 없는 경우, 명의 등의 문제로 지정하신 계좌에 입금할 수 없는 경우, 당사에서 연락을 드립니다. ■취소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이용안내 : 송금신청 취소방법
-
송금신청 후, 취소 가능한가요?
開く
-
송금현황이 "입금확인중" 또는 "입금확인완료" 일 경우 취소가능합니다.
■취소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이용안내 : 송금신청 취소방법
-
송금일 지정이나 예약 송금은 가능합니까?
開く
-
현재, 송금일 지정서비스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
한국 이외의 나라에서 송금신청은 가능합니까?
開く
-
네, 인터넷에 접속 가능한 환경이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신청가능합니다.
다만, 한국어 또는 일본어 시스템이 설치된 PC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결제금액은 어떻게 입금해야 하나요?
開く
-
은행ATM이나 계좌창구, 인터넷 뱅킹 등에서 당일 계좌이체로 지정된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